본문 바로가기
일상/일상이야기

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 이야기와 블로그 팁을 공유 해봅니다

by 곰돌이와 남빠 2024. 2. 20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 오늘은 일상 이야기와 블로그 팁을 공유해 봅니다

안녕하세요 

제가 이 블로그를 시작한 지 5개월째 됐네요 처음에는 집사람과 함께 블로그를 하기 위해 만들어서 하자고 설득했으나 쉽지 않았습니다 육아도 그렇고 머리도 자주 아프다고 하고 그래서 안 하고 있다가 제1 블로그인 남들보다 빠르게(남빠)의 정보공유가 구글로부터 광고 게재 해지통보를 받으면서 이 블로그를 제가 운영하게 됐습니다. 

 

메인블로그였던 제 블로그도랑 같이 운영할 때 그때 제대로 하면서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면서 했으면 좀  나았을 텐데 

그것도 아니어서 방문자가 쉽사리 늘지는 않았어요 

 

그러다가 최근에 한 포스팅이 운 좋게 꿀 키워드였는지 방문자수가 올라가는 중입니다. 

이렇게 이런 꿀 키워드가 하나둘씩 보이면 큰 블로그로 거듭날 수 있는 거겠죠... 

 

여러분 여기부터는 팁입니다. 

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먼저 블로그를 생성하면 무조건 구글 서치콘솔부터 연동시키세요!

광고가 제1순위가 아닙니다. 등록을 먼저 하고 그다음 광고를 달고 활성화시키는 게 맞습니다 

 

 

 

 

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됩니다ㅠㅠ

안녕하세요 저는 진짜 블로그 바보 블로그 초보 인가 봅니다. 서치콘솔을 신경 1도 안 썼네요... 여기 들어가서 보니까 문제가 이렇게 많았었어요 일단 저는 문제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인데

lkm0148.tistory.com

 

 

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됩니다ㅠㅠ 두번째

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 됩니다ㅠㅠ 두 번째 구글 서치 콘솔 색인 바로바로 해주기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됩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진짜 블로그 바보 블로그 초보 인가 봅니다. 서치콘솔

lkm0148.tistory.com

위 포스팅 제1차 블로그에서 작성한 내용인데 참고하셔서 꼭 서치콘솔부터 시작하셔야 된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. 유튜브 보면 수많은 팁과 수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젤 중요한 거 검색하시려면 

포스팅이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되게 하는 방법 

 

위 내용부터 찾아보고 공부하시길 바랍니다. 그러고 나서 위에 포스팅 가셔서 등록을 하시면서 방문자수(유입)를 늘리는 게 제가 시행착오 겪으면서 느낀 점입니다.

 

그리고 한 가지 더 품앗이하지 마세요 절대로 구글은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. 아마 저도 해지에 원인이 거기에 있었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.  그래서 전 이제 소통도 안 하고 포스팅만 열심히 할 겁니다 

 

어차피 티스토리 하다 보니까 매크로 답변이 판치기 때문에 소통이 거의 안되기 때문에 아무 의미 없습니다.

 

그렇다면 블로그로 돈 버는 법 

 

1.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다

2.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되는 방법을 배운다

3. 열심히 등록해 주면서 운영한다 끝! 

728x90
반응형